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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문화(인사, 식사, 약속, 대화, 복장 등)

GlobeTrotter 세계여행자 2023. 6. 23. 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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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세계여행자의 만국유람기 입니다.

이번에는 미국 문화에 대해 공유하려고 합니다.

※ 시간에 따라 새로 생기거나 없어지거나 가격이 변동되는 등 

아래의 정보와는 어느 정도 차이가 있을 수 있음을 미리 안내드립니다.


미국 문화 *출처: 핀터레스트

 

인사

모르는 사람이라도 눈이 마주치면 가볍게 인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나라와는 달리 자신보다 나이가 많거나 직위가 높은 사람을 만나도 머리나 허리를 숙이지 않아도 됩니다.

보통 악수를 많이 하는 편인데, 반드시 장갑을 벗고 상대방과 눈을 마주치며 인사를 해야 합니다.

여성이 남성에게, 윗 사람이 아랫사람에게, 기혼자가 미혼자에게 악수를 먼저 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초면에 상대방의 이름을 직접 부르는 것은 실례이며
Mr. Ms. 나 직업 Doctor, Professor 등을 성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공식적이며 존경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식사

식사 초대 시 와인과 같은 선물을 지참하면 되며
추후 초대를 해준 상대방에게 감사의 서신을 보내는 것이 예의입니다.

미국인들은 저녁식사를 개인적인 관계를 위해 사용하는 편이므로,
비즈니스 식사의 경우 대부분 점심을 활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초대한 쪽에서 비용을 부담합니다.

보편적으로 일반 식당은 15% 내외, 고급 레스토랑은 18~25% 정도의 팁을 주면 됩니다.

식사 시에 휴대전화는 진동으로 바꾸거나 끄는 것이 좋고
반드시 받아야할 경우에는 양해를 구하고 자리를 잠깐 피해서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중 코를 푸는 것, 말을 한 마디도 안하고 식사하는 것 또한 실례입니다.

조미료, 소스 등이 필요할 경우 상대방 그릇 위로 팔을 뻗지 말아야하며
근처 사람에게 정중히 요청하면 됩니다.

레스토랑의 경우 종업원이 안내해주는 자리로 앉는 것이 예의이며
주문 및 요청 사항이 있을 경우 손을 들어 알리면 됩니다.

 

약속

비즈니스 약속의 경우, 근무시간 중에 하는 것이 관습이므로
일주일 정도 전에 전화 및 이메일로 예약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피치 못할 사정으로 약속을 못 지킬 경우,
최소한 약속 하루 전까지는 상대방의 음성사서함 혹은 이메일로 알려주고 양해를 구해야 합니다.

 

대화

미국인들은 너무 가까운 거리에서 대화하는 것을 불편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너무 붙어서 이야기하는 것은 좋지 않으며

초면에 몸무게, 종교, 정치성향 등 사적인 질문은 하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대화 중에는 눈을 마주치고 고개를 살짝 끄덕이며 적극적으로 경청하는 것이 예의입니다.

 

복장

우리나라에 비해 미국인들은 비형식적인 면이 강하기에 간편한 옷차림을 좋아하고
연령, 격식 등에 크게 얽매지이 않습니다.

공식적인 자리에서는 정장을 입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또한, 가정집에서도 신발을 신기 때문에 구두, 신발 등을 청결히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 여행 및 출장 시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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